<넷플릭스 추천작> B급의 매운맛을 보고 싶다면 미드데드리 클래스
넷플릭스에서 강력범죄를 일으키는 10대 소년범의 죄를 파헤치는 <소년범죄>가 있었다면, 앞으로 공개될 미드는 반대로 소년범죄를 양성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미국의 1980대를 배경으로 가상의 엘리트 킬러 양성학교 ‘킹스 도미니언’ 학생들의 이야기 <데드리 클래스>입니다.
미국 드라마 ‘데드리 클래스’는 2014년 릴리멘더의 동명의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하이틴 액션 스릴러입니다.말이 하이틴이지 원작 자체가 워낙 하드코어 수준이다 보니 미국 드라마도 수준을 뛰어넘는 액션신이 굉장히 과대하게 나옵니다.
샌프란시스코 범죄자의 자녀들, 또는 고아 등 갈 곳을 잃은 아이들이 모인 암살자 전용 사립학교 마커스 로페즈(벤자민 워즈워스)는 거리에서 노숙을 하는 가출 청소년입니다.1987년 로널드 레이건이 대통령이던 시절 샌프란시스코는 지역 예산을 놓고 정신병원 예산을 삭감합니다. 그들은 자금난에 처한 정신병원에서 정신분열증 환자들이 거리로 나와 우연히 마커스의 부모님이 돌아가시게 됩니다
고아원에 입소하게 된 마커스는 그곳에서 학대를 받게 되고 뛰쳐나오는 동안 화제가 발생합니다.그곳에 있던 원생들이 모두 죽자 유력 용의자가 된 마커스는 도망자 신세가 되어 거리를 떠도는 부랑자가 된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괴한들이 마커를 둘러싸고 이상한 제안을 하기 시작합니다 킹 도미니언 학교에 입학하라는 거예요
마커스가 입학한 학교는 ‘죽어야 마땅한 놈들은 죽어야 한다’는 교훈에 따라 린 교장(베네딕트 웡 분)은 학생들에게 온갖 암살 기술만 가르칩니다.다만 엄격하게 주의해야 할 것은 교사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 그리고 약물과 성접대는 금지하는 것입니다.따라서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폭력적인 체벌은 물론 학생 간의 잦은 마찰은 비일비재합니다.
학교에서는 더 나쁜 놈을 죽이고 감상문을 써오라는데 죽음의 냄새가 가득한 학교에서 아이들은 더 이상 쫓겨날 때가 없으니 반대로 살아야겠다고 다짐합니다 그것이 학교의 목표인 최강의 킬러로 만드는 것입니다 마커스는 이처럼 터무니없는 학교에서 오로지 레이건 대통령을 암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드라마 ‘데드리 클래스’를 연출한 루소 형제는 주로 TV 드라마를 연출하다가 캡틴 아메리카의 ‘윈터 솔져’를 시작으로 마블 시네마에 입문합니다 이후 <시빌워>,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어벤져스: 앤드 게임>에서 역동적이고 화려한 격투 장면을 선보입니다미드 ‘데드리클래스’는 그동안 B급 액션의 매운맛을 보여준 ‘킬 빌’, ‘킹스맨’ 같은 느낌의 드라마로 곳곳에 단서를 심어두며 반전의 묘미를 흥미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여전히 널 사랑해 제임스 카메론의 ‘아리타 배틀 엔젤’에 출연했습니다교장 마스터 역에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베네딕트 웡이 출연하며 색다른 느낌으로 찾아온다 넷플릭스는 3월 24일 개봉 예정입니다. (왓챠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