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작은 화면으로만 OTT를 시청하고 큰 화면으로 시청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본가에 있는 TV 모니터를 가져왔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미러링 방법은 연결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미러링(Mirroring) 특정 기기나 위치에 있는 데이터나 화면 등을 동시에 다른 기기나 위치에 복제해, 데이터를 보호하거나 성능을 향상시켜, 유저 활용을 높이는 수법.미러링(mirroring)은 데이터나 파일을 복제한 사이트 미러링(site mirroring), 화면을 복제하는 스크린 미러링(screen mirroring), 저장장치를 이중화하는 디스크 미러링(disk mirroring), 포트 미러링(port mirroring), 이미지 미러링(image mirroring) 등으로 분류된다.자료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IT용어사전
스크린 미러링을 위해 K베스트의 MHL 케이블을 주문했다.구매 링크
스마트폰 TV 연결 MHL 미러링 케이블 : 케이베스트 스마트폰 hdmi TV연결 케이블 smartstore.naver.com
제품정보 제품명 : MHL 미러링 케이블 용도 : 스마트폰, 태블릿 대화면 연결 가격 : 15,700원 주요사양 : USB 3.1 C타입, HDMI 2.0 케이블길이 2M
피쳐 & point :: USB포트와 C타입 동시 지원으로 충전하면서 사용가능
제품을 개봉하면 본 제품과 연결 설명서가 나온다. 케이블 길이는 2m로 충분히 길고 한쪽에는 HDMI 포트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C타입과 USB 포트가 함께 있다.
특히 K베스트 MHL 케이블의 장점은 TV와 연결해 사용하면서도 USB 병행 연결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스마트폰(또는 태블릿) 연결 방법이 미러링과 덱스 모드별로 그렇게 상세하게 나와 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상세하게 나와 있다. 특히 덱스 모드와 미러링 모드의 차이점에 대해 명확히 알려주는 점이 좋다.
제품 케이스 측면에는 단순한 픽토그램과 제품의 주요 특징이 설명돼 있다.
오늘 연결할 TV 모니터는 ENTV에서 제조한 32인치 모니터와 삼성 갤럭시탭이다.
연결하는 TV 모니터 뒷면을 확인하면 HDMI 포트 3개와 USB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연결하는 TV 모니터 뒷면을 확인하면 HDMI 포트 3개와 USB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두 개의 화면 미러링을 마치면 영상이 양쪽으로 잘 송출된다. 특히 이전에 미러링 케이블을 사용할 때는 충전을 따로 하고 빼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충전과 미러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양쪽 화면이 다 잘 나와. 참고로 TV 사양이 좋지 않을 뿐 케이블 자체는 4K를 지원하기 때문에 좋은 영상을 그대로 미러링해 볼 수 있다.큰 화면에서 멀리 거리를 두고 보는 것이 시력 보호에도 좋다고 하니 연결 케이블을 고민하고 있다면 ‘K베스트 TV 연결 미러링 케이블’을 고려해도 좋을 듯하다.양쪽 화면이 다 잘 나와. 참고로 TV 사양이 좋지 않을 뿐 케이블 자체는 4K를 지원하기 때문에 좋은 영상을 그대로 미러링해 볼 수 있다.큰 화면에서 멀리 거리를 두고 보는 것이 시력 보호에도 좋다고 하니 연결 케이블을 고민하고 있다면 ‘K베스트 TV 연결 미러링 케이블’을 고려해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