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를 소개하겠습니다
올해도 만 3살의 친구를 만났어요. 너무 귀엽네요^^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냥 하면 재미없죠? 올해도 만 3살의 친구를 만났어요. 너무 귀엽네요^^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냥 하면 재미없죠?
궁금한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상자 안에 질문 메모를 넣어두었습니다. ^^ 글자를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그림도 넣어서 이해하기 쉽게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상자 안에 질문 메모를 넣어두었습니다. ^^ 글자를 모르는 친구들을 위해 그림도 넣어서 이해하기 쉽게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도 준비했습니다. ^^ 이 마이크의 이름은 “용기 마이크”입니다. 이 마이크를 들면 용기 있고 씩씩하게 발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자기소개를 하기 전에 교사가 먼저 자기소개를 하고 아이들이 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궁금한 게 상자 안에 어떤 메모가 있는지 같이 읽어봤어요. 그럼 자기소개를 해볼까요? 마이크도 준비했습니다. ^^ 이 마이크의 이름은 “용기 마이크”입니다. 이 마이크를 들면 용기 있고 씩씩하게 발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자기소개를 하기 전에 교사가 먼저 자기소개를 하고 아이들이 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궁금한 게 상자 안에 어떤 메모가 있는지 같이 읽어봤어요. 그럼 자기소개를 해볼까요?
일단 같이 노래를 불러요. 당신은 누구입니까? 용기 마이크를 가진 친구가 나는 OOO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그리고.. 일단 같이 노래를 불러요. 당신은 누구입니까? 용기 마이크를 가진 친구가 나는 OOO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그리고..
궁금한 것이 상자 안의 메모를 꺼냅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보여줍니다. 그러면 친구가 “OO가 좋아하는 선물이 뭐야?”라고 같이 물어봅니다. “내가 좋아하는 선물은 OO 입니다. ” 대답합니다. 생각보다 우리 친구가 대답을 잘하더라구요. 사실 하루에 3명씩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다들 하고 싶어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루만에 자기소개를 다 했습니다. ^^ 궁금한 것이 상자 안의 메모를 꺼냅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보여줍니다. 그러면 친구가 “OO가 좋아하는 선물이 뭐야?”라고 같이 물어봅니다. “내가 좋아하는 선물은 OO 입니다. ” 대답합니다. 생각보다 우리 친구가 대답을 잘하더라구요. 사실 하루에 3명씩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다들 하고 싶어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루만에 자기소개를 다 했습니다. ^^
자유놀이 시간에도 ‘자기소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궁금한 상자와 마이크를 교구장에 두었습니다. 아이들이 친구들과 ‘자기소개 놀이’를 재미있게 하거든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잘해서 너무 놀랐어요. ^^ 자유놀이 시간에도 ‘자기소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궁금한 상자와 마이크를 교구장에 두었습니다. 아이들이 친구들과 ‘자기소개 놀이’를 재미있게 하거든요. 생각보다 아이들이 잘해서 너무 놀랐어요. ^^
“선생님은 좋아하는 만화가 뭐예요?”라고 묻는 친구도 있죠. ㅎㅎ 아이들이 생각보다 ‘자기소개 놀이’를 좋아했어요. ‘자기소개 놀이’를 통해 우리 친구들이 친구들과 많이 친해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들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던 놀이였다고 생각합니다. ^^ “선생님은 좋아하는 만화가 뭐예요?”라고 묻는 친구도 있죠. ㅎㅎ 아이들이 생각보다 ‘자기소개 놀이’를 좋아했어요. ‘자기소개 놀이’를 통해 우리 친구들이 친구들과 많이 친해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들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던 놀이였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