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1 수행평가 당신에게 궁금한 공 2차(평가계획, 평가지, ppt)

수업 기획의 의도도덕 1수행 평가”당신에게 궁금한 공”이번에는 “도덕”이 무엇인지부터 수업하지 않은 도덕이란 뭔가 굳이 먼저 말하고 시작해야 하는가?하면서 알면 되고 귀납적 www로 명명할 수 있을까, 우리 학교는 선발 학교라서 다른 지역, 다른 초등 학교를 다닌 아이들이 모여서 성향이 너무도 다르고, 학교 풍토나 문화가 크게 달라서 처음 친구를 만들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그래서 교육 과정을 재구성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먼저 배운 후 자신과의 관계를 다룬다고 생각한다.그렇다면 도덕과 관련된 덕목인 우정, 효 등을 먼저 배우고 도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구당신에게 궁금하다도덕1 수행평가 ‘당신이 궁금한 공’ 이번에는 ‘도덕’이 무엇인지부터 수업하지 않은 도덕이 무엇인지 굳이 먼저 말하고 시작해야 하는가?하면서 깨달으면 되지 귀납적 ㅋㅋㅋ이라고 명명할 수 있을까, 우리 학교는 선발 학교라 다른 지역, 다른 초등학교에 다닌 아이들이 모이니까 성향이 너무 다르고, 학교 풍토나 문화가 많이 달라서 처음 친구를 사귈 때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그래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타인과의 관계를 먼저 배운 후 자신과의 관계를 다루려고 한다.그렇다면 도덕과 관련된 덕목인 우정, 효 등을 먼저 배워 도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당신에게 신경쓰이다도덕1 수행평가, 진정한 우정, 당신에게 궁금한 공(1차: 프로커뮤니케이션러)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신뢰? 배려?정말로.. 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말」이란… blog.naver.com도덕1 수행평가, 진정한 우정, 당신에게 궁금한 공(1차: 프로커뮤니케이션러)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신뢰? 배려?정말로.. 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말」이란… blog.naver.com1. 저에게 물어주신다면··· 질문을 작성하다두 번째 활동지에서는 먼저 질문을 작성하는 12개의 질문을 쓸 때, 다른 사람이 나에게 물어봤으면 하는 질문을 적는다천재 교육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다왜나에게물어보길원하는질문을써야하는가?왜 나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써야하지???아이들에게 12개를 쓰라고 하면 좀 어려울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 이야기! 을 쓰라고 하면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한 모든 것은 ‘나부터’ 시작하니까그러나 역시^^;;;;” 모른다”라는 단골 발언은 항상 www…참신한 질문은 마지막으로 정리해서 나오지만 이 수업의 의도도 알아차리지 못한 학생이 있는가 하고 왜 나에게 묻는 질문을 쓰라고 했는지는 가르친 1. 남에게 궁금한 것보다 내게 궁금한 것을 쓸 때 더 생각이 잘 나오고, 2. 제가 관심이 있는 주제를 다른 사람도 관심이 있는지 활동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고 해당 활동은 천재 교육과 협업하고 만든 활동지로 수업한 다음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하세요!7월까지 실제로 수업을 하고 리뷰를 남기면 네이버 페이도 받습니다(월 20명을 선택합니다)T셀파 | 천재X현직교사 수업자료 팝업스토어 OPEN (tsherpa.co.kr )천재X 현직교사 수업자료 팝업스토어 OPEN 천재X 현직교사 협업 프로젝트 수업자료 mh.tsherpa.co.kr2. 질문공 올리고,만들기2. 질문공 올리고,만들기질문을 적어와도 되고, 내린 후에 써도 되고, 순서는 상관없다질문을 적어와도 되고, 내린 후에 써도 되고, 순서는 상관없다질문을 적어와도 되고, 내린 후에 써도 되고, 순서는 상관없다완성된 공의 모습이 이렇게 예쁘면 질문을 쓰지 않고 바로 던져도 되는데, 아~하는 생각에 놓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 하나지만, 나중에 익숙해지면 오히려 질문공의 구애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더 재미있게 질문하며 논다활동방법은 공을 던질 때 공에 적힌 질문으로 상대방에게 질문하고, 공을 받으면 질문에 맞는 답변을 하면 된다 나는 교실 앞의 큰 TV에 타이머를 켜고, 1분, 2분, 3분, 5분의 시간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할당한 시간이 빠를수록 지체 없이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하는데 조금 스릴있게(?) 할 수 있는 것 같다(아쉬움도 조금 남기면서 ^^)활동방법은 공을 던질 때 공에 적힌 질문으로 상대방에게 질문하고, 공을 받으면 질문에 맞는 답변을 하면 된다 나는 교실 앞의 큰 TV에 타이머를 켜고, 1분, 2분, 3분, 5분의 시간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할당한 시간이 빠를수록 지체 없이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하는데 조금 스릴있게(?) 할 수 있는 것 같다(아쉬움도 조금 남기면서 ^^)활동 수업은 수행 평가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태도 평가가 가능한 옛날의 꽃의 날이 그립지 않나!!!ㅎㅎ태도를 눈으로 관찰하기 어렵다판단하고 참여도를 수행 평가에 전면적으로 넣기는 어렵지만 매의 눈으로 관찰한다는 일념으로 참여도를 평가 요소로 보고 비율은 적다(여부를 평가할 수 있도록 기준을 작성한다), 나머지는 논술로 평가할 수 있게 짜봤다 아이들이 활동하는 내용이 평가되기 때문에 활동은 열심히 할 수밖에 없고 체계적 흐름을 갖추고 아이들도 “오늘도 수행 평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임하게 되었습니다또 내가 쓴 질문지를 보고 작성할 수 있도록 했고, 내가 친구들과 나눈 내용도 돌이켜 기억하고 쓸 수 있도록 했다 물론! 활동할 때는 꼭! 기억에 남는 질문 중 하나가 무엇인지 생각하게끔 미리 언질을 주었던 나의 기준으로 인상에 남았던 질문은 다음과 같다인상 깊었던 질문, 너는 친구들을 만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니?전공을 왜 시작하게 된거야?너는 이 인생에 만족하니? (오…깊네?)?행복하게 하는 방법이 뭐라고 생각해?요즘 기분이나 상태를 다섯 글자 이내로 표현하면?입시 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얘기하고나도 그 자리에서 아이들과 함께 일하고 있었지만, 나는 조금 진부한 질문을 했다. (웃음) 그런데 아이들은 그렇게 참신한 질문을 써서 들었다는 것이 매우 감탄했다는 아이의 감상은학기 초여서 또 다시 입학한 직후로 반 친구들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당신에게 궁금한 공”활동을 하면서 친구가 뭘 좋아하는지를 아는 활동을 한 데 대해서 감사했다.활동을 통해서 내가 상대방과 대화할 때”공감”,”경청”을 잘 하고 있는지 돌아볼 수 있고 나에게 부족한 점을 고치려고 노력할 수 있었다.나는 “공감”가 조금 부족하지 못했지만 활동 후에 친구가 “당신 F?왜 이렇게 공감이 잘 거야?”T에서 맞나?”라고 하고 내가 그 점을(공감이 부족한 점) 고쳤어이라는 생각에 가슴이 벅찼다평가용지와 평가계획표를 받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메일은 남기지 않으셔도 됩니다활동 후 아이들의 피드백을 알 수 있는 시간, 바로 수행평가에 쓴 답안이 아닐까당신에게 궁금한 공개적 활동을 벌인 뒤 느낀 점은 아직 개학하고 2-3주밖에 안 되서 다른 과 친구들과 조금 어색하지만 서로 질문하면서 답하고 보니 서로에 대해서 좀 더 알아 갈 수 있어서 즐거웠고 좋은 소감은 처음에 누군가에게 질문을 하고 달라는 질문을 생각한 적이 없었지만 이 활동을 하면서 생각하게 된 게 다행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질문하면서 이야기하면 더 친해진 듯 친구가 나에게 질문하고 제가 답변하면 반응도 잘해서 주고 공감도 하고 주고, 경청하고 잘 들어주고 좋았다.다음에도 이런 활동을 많이 하고 싶습니다.(도덕 선생님 사랑합니다)당신에게 궁금한 공활동을 한 후 느낀 점은 아직 개학한 지 2-3주밖에 되지 않아 다른 학과 친구들과 조금 어색했지만 서로에게 질문하며 대답해보니 서로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갈 수 있어서 즐거웠고 좋았던 소감은 처음에 누군가에게 질문해달라는 물음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 활동을 하면서 생각해 보게 되어 좋았다 그리고 친구들과 같이 질문하면서 대화하다 보니 더 친해진 것 같고, 친구들이 나에게 질문하고 내가 대답해주면 리액션도 잘해주고 공감도 해주고, 경청하고 잘 들어줘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활동을 많이 하고 싶습니다.(도덕선생님 사랑합니다)너에게 궁금한 공부를 하면서 친구들끼리 더 친해지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어. 친구들 모두 잘 경청하고 대화를 나누며 더 활동에 집중할 수 있었다. 새학기라서 아직 친구들을 많이 모르는데 이 활동을 계기로 더 친해지고 싶다. 또 공을 돌리면서 활동을 해서 지루하지도 않고 도덕 시간이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친구들과 많은 활동을 하면서 더 친해지고 싶다.다음 번에는 ‘함께 라곤’같이 라곤아!Let’s get it 활동지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hwp로 제공) 평가지와 평가계획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코멘트 부탁드립니다천재X 현직교사 수업자료 팝업스토어 OPEN 천재X 현직교사 협업 프로젝트 수업자료 mh.tsherpa.co.kr천재X 현직교사 수업자료 팝업스토어 OPEN 천재X 현직교사 협업 프로젝트 수업자료 mh.tsherpa.co.kr천재X 현직교사 수업자료 팝업스토어 OPEN 천재X 현직교사 협업 프로젝트 수업자료 mh.tsherpa.co.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