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 차종 : 기아자동차 올뉴 K3 – 교환 배터리 : 델코 DIN 60HL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대전 신탄진에서 교체 작업을 진행한 기아차 올뉴 K3 배터리 교체 작업입니다.이번 차량은 2018년도 출고차량으로 약 5년 가까이 사용되며 첫 배터리 교체를 진행하는 차량으로 차주가 60암페어 70암페어 배터리를 고민하던 중 주행 및 주차환경에 맞게 60암페어 배터리 교체를 권장하였고, 이에 바로 교체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신품 배터리를 가지고 신속하게 대전 신탄진으로 무료 출장을 갔습니다.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올뉴 K3 출고 배터리 점검
☞올 뉴 K3 배터리 위치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체(올뉴 K3 배터리위치)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운전석 앞 엔진룸에 설치된 출고 배터리를 확인하는데 우선 각 터미널 체결 상태를 확인해 접점 불량 여부를 체크하고, 또 배터리 외관 황산액 누출 여부를 체크한 결과 5년간 큰 문제 없이 사용한 것을 확인해 즉시 성능을 확인하기로 했습니다.☞기존 배터리 성능 검사
Previous image Nextimage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충전테스트결과) 기존 배터리 측정결과 * 시동 OFF 전압 : 11.97V * SH(배터리건강상태) : 53% * SOC(배터리충전상태) : 18% * CCA(저온시동용량) : 337 * R(저항) : 9.11mΩ
기존 출고 배터리의 경우 시동 OFF 전압은 11.9V 이상으로 정상 범위에 들어갔지만 SOH의 경우 교체가 필요한 60% 이하 53%로 배터리 성능 저하로 교체가 필요한 상황에서 차주에게 설명 후 바로 교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올뉴 K3 출고 배터리 탈착 작업
☞이상전류 보호기 체결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60HL 교환(이상전류보호기 체결) 배터리 교체시 터미널 탈부착 작업을 진행하는데 이때 20V에 가까운 이상전류가 발생하여 차량 고장을 일으키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상전류보호기를 체결한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터미널 분리작업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터미널타는작업)
터미널 탈부착 작업은 우측-터미널을 고정하는 10mm 너트를 풀고 단자대에서 터미널을 위로 올려 탈부착을 하였으며 좌측+터미널 역시 분리한 후 배터리 탈부착시 터미널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터미널은 한쪽에 고정하였습니다.☞ 배터리 고정 브래킷 분리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체 (배터리고정 브라켓 탈부착) 배터리 전면부 하단 트레이에 12mm 볼트로 브래킷이 고정되어 있으며 긴 공구를 사용하여 볼트를 분리한 후 브래킷과 배터리를 모두 트레이에서 분리하였습니다.☞터미널 청소 작업(무료 서비스)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터미널크리닝작업)분리한 터미널은 새 배터리에 체결하지 않고 기본 작업으로 전용 클리너를 도포하여 이물질을 모두 제거하여 접점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하였습니다.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새상품 델코 DIN 60HL 배터리 장착☞신규 배터리 검수 작업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신규 배터리 검수)델코 DIN60HL 배터리 체결 전 검수 작업을 진행하여 문제가 없는 새 배터리임을 차주분과 함께 확인 후 체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터미널 체결작업대전 신탄진배터리 기아차 올뉴 K3 델코 DIN60HL 교환(터미널 체결작업) 새 배터리는 트레이에 올린후 바로 터미널 체결을 진행하는데 이때는 탈부착의 역순으로 +터미널을 단자대 하단까지 밀착후 10mm 너트로 고정하고 바로 우측-터미널 역시 너트를 체결하여 고정하여 터미널 이탈 및 접점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배터리 고정 브래킷 체결 작업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체 (배터리고정 브래킷 체결) 배터리는 트레이 안쪽까지 최대한 밀착한 후 고정 브래킷을 트레이에 12mm 볼트로 고정해 배터리가 트레이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고정했습니다.☞터미널 보호제 도포작업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터미널보호제도포)배터리 교체 마무리로 항상 전용 보호제를 각 터미널에 도포하여 외관을 보호하고 있으며, 이 작업으로 이물질이나 황산납으로부터의 부식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대전 신탄진 배터리 기아자동차 올뉴 K3 델코 DIN 60HL 교환 올뉴 K3 충전테스트 진행☞올뉴 K3 충전 테스트 실시Previous image Nextimage 대전신당진배터리기아차 올뉴 K3 델코 DIN60 HL 교환 (충전테스트결과)올뉴 K3 충전테스트 결과 1. 시동전압: 10.95V 2. 공회전시전압: 14.11V 3. 다이오드 리플전압: 0.19V 4. 부하시전압: 14.09V배터리 교체 후 바로 시동을 걸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이때 시동 전압은 10.95V로 적정 범위에 들어가 공회전 및 부하 시 전압으로 제너레이터 가동 여부 및 배터리 충전 전압을 확인하는데 모두 14V 이상으로 충전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후 배터리 교체를 마쳤습니다.대전바른배터리에서는 무분별한 업그레이드 교환이 진행되지 않으며 주행 및 주차 환경에 맞게 교환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배터리 교체 문의 바랍니다.배터리 교체 후 바로 시동을 걸어 충전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이때 시동 전압은 10.95V로 적정 범위에 들어가 공회전 및 부하 시 전압으로 제너레이터 가동 여부 및 배터리 충전 전압을 확인하는데 모두 14V 이상으로 충전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후 배터리 교체를 마쳤습니다.대전바른배터리에서는 무분별한 업그레이드 교환이 진행되지 않으며 주행 및 주차 환경에 맞게 교환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배터리 교체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