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약 부작용, 이런 것도 있었어?

당뇨병 약의 사용 역사

당뇨병 약의 부작용, 건강 진단을 받았는데 갑자기 높아진 혈당 수치에 당황한 경험이 있습니까?

당뇨병 약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보면 당뇨병 약을 끊는 것도 왜 병원의 도움 없이 혼자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처방받은 약이 있으면 가져와 약제명을 Ctrl+F로 검색하면 해당 약품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약은 그 유명한 메소민입니다 이 아벡스정, 글루코젠정, 글루타민정, 뉴메트정, 삼진메트포르민정이 여기에 해당합니다.프렌치 라일락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한약재 성분 중 ‘칡뿌리’와 식물 기원도 비슷하고 작용도 비슷한 맥락입니다.당뇨병 약 중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처방됩니다.사실 부작용도 가장 적은 편입니다.다만 신장이 나쁜 분들은 피해야 하며 간혹 소화불량, 메스꺼움, 설사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약은 설포닐유레아입니다.한독아마릴정, 한독다오니르정, 유한다이그린정, 유나이티드클리지드정이 있습니다.베타세포에 작용하여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지만 공복, 어지러움, 피로, 식은땀과 저혈당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두 번째 약은 설포닐유레아입니다.한독아마릴정, 한독다오니르정, 유한다이그린정, 유나이티드클리지드정이 있습니다.베타세포에 작용하여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지만 공복, 어지러움, 피로, 식은땀과 저혈당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다음은 DDP-4 저해제인데 트라젠타정, 바이오빌라그립틴정, 가브스정이 있습니다.메포닌과 많이 쓰이는 약제입니다.GLP-1 작용 기간을 길게 하여 혈당을 조절합니다.부작용으로 목이 아프거나 두통, 콧물 감기 증상이나 관절통, 췌장염 등입니다.SGLT-2 저해제에는 포시 가정, 자디안 정, 슈그렛 정이 있습니다.소변으로 당을 빼는 약입니다.그 과정에서 방광염, 요도염이나 하지혈관 문제, 골절이나 신장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충격적인 것은 달리기가 최고라는 사실영미권에서의 오랜 임상연구 끝에 나온 결과로 앞서 나온 약 중 가장 좋은 약도 당화혈색소(A1c)를 1~2, 혈당을 30~60 정도 감소시킵니다.그것도 부작용을 감수하고요.주기적인 유산소 운동과 식단관리는 당화혈색소 1~3, 혈당치 100 정도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사실!!! (부작용이 없어서 더 대단해요)그럼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전문가들은 일주일에 15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 한꺼번에 하는 것이 아니라 일주일에 3회 이상으로 나눠서 하는 것을 권합니다.식단도 칼로리 계산에 따라 과식하지 말라는 건데 그냥 간식만 줄이고 저녁에 조금 소식하는 정도면 가능한 정도입니다.그러니까 50분씩 월, 수, 금 세 번만 다녀오면 당뇨병 약을 끊을 수 있어!과하지 않게 걷는 운동도 돼요~ 이 정도면 귀찮더라도 나가야겠죠?추운데 헬스장 런닝머신에서 해도 될 것 같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